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와 성공을 위한 가이드│인생에 도움이 되는 블로그 추천

사은목 2024. 5. 30.

블로그에 글을 쓰면서 다양한 블로그들을 많이 방문해 보고 좋은 내용이나 벤치마킹 할 것들이 있으면 내 블로그에 적용하기도 한다.

 

초보자가 가장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벤치마킹이기 때문이다.

 

벤치마킹이라는 것이 그냥 남의 것을 베끼라는 것이 아니고, 다른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얻고 내 것으로 소화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의미를 분명히 알아야 한다.

 

어쨌든 최근 많은 블로그를 보다가 한 블로그에 꽂혀 구독을 누르고 언제쯤 새 글이 올라오나 기다리고 있다.

 

바로 '라구나의 부자 생각' 이라는 티스토리 브런치 블로그이다.

 

 

[브런치북] 라구나의 부자 생각 - 라부생

부자가 되는 방법을 아시나요? 저도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저는 매일 같이 부자가 되는 방법을 스스로 묻고 답하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 고민 후에 무엇인가 실천을 하게 되면 부자가 되는

brunch.co.kr

 

처음에는 글을 쓰는 방식이나 다양한 글감을 찾으려고 방문했다가 생각보다 도움이 많이 되고 블로그 때문이 아니더라도 라구나님의 생각과 경험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곳인 것 같아 추천하고 싶다.

 

길-가운데-방향-표지판이-있는-사진

대기업 직장인 & 부동산 투자자

이 블로그의 주인인 라구나님은 대기업을 수년간 다니셨고 지금은 부동산 투자자의 포지션을 가지고 계신 것 같다.

 

단순히 대기업과 투자자라는 점이 부러운 것도 있지만, 이 분 역시 월급쟁이로 시작해서 부동산 투자를 통한 경제적 자유로 가고 있다는 것이 가장 부러웠다.

 

그리고 이런 과정을 통해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은 나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게 만들어 준다.

 

라구나님 블로그에서 부동산과 관련된 다양한 글을 볼 수 있는데, 내가 직접 경험해보지 못한 서울 재건축 투자나 부자들이 갖는 마인드와 같은 부분에서 간접 경험을 해볼 수 있어서 정말 좋다.

 

이 블로그에서 가장 마음에 와닿고 감명 깊었던 글이 있는데, 그 글 중 하나의 문구가 기억에 남는다.

 

진짜 고수는 현실에 숨어있습니다.

 

부동산 투자에 관해 하신 말씀이지만, 난 여기서 내가 하고 싶은 것으로 성공하는 사람을 내 주변에 두어야 한다 라는 의미로 해석했다.

 

내 주변 5명이 내 평균이다라는 말도 있는 것처럼, 내 주변에 진짜 고수들을 채워 넣는다면, 경제적 자유에 한 걸음 다가가는 것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런 의미로 지금 강의를 듣고 블로그를 공부하는 나와 같은 동료들을 만난다는 것은 정말 중요한 것 같다.

궁극적인 작가의 꿈

라구나님 블로그의 프로필 문구는 다음과 같다.

 

제 생각과 경험을 여러분에게 나눌 수 있는 도움이 되는 작가가 되고자 합니다.

 

 

정확하게 내가 지금 블로그를 하는 이유와 동일하다.

 

나는 작가까지 될 생각은 없지만 이 블로그를 통해 내 경험과 생각을 누군가에게 전달하고 그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그런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다.

 

아직 경제적 자유를 이룬 것도 아니고 이루고 있는 과정에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내가 작가가 될 여유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이왕 하는 거 최대한 꾸준히 해보고 싶다.

 

글쓰기를 하면서 어떻게 해야 사람들에게 내 생각을 잘 전달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게 되고, 내 생각을 기록으로 남겨두다 보니 나중에 다시 읽어보는 것도 나름의 재미가 있을 것 같다.

 

책상-위에서-노트북이-있고-노트에-필기-하고-있는-사진


 

오늘은 블로그 벤치마킹을 위해 돌아다니다가 찾은 인생에 도움이 되는 그런 블로그에 대해 소개해보았다.

 

꼭 부동산 투자나 블로그 글쓰기에 관심이 없더라도 한 번씩 읽어보면 인간관계나 생활 습관, 인생 방향성 등 인생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글들이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언젠가 나도 이런 경험과 인사이트를 가지고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그런 블로그를 만들고 싶다.

 

혹시 알까? 계속하다 보면 나도 작가가 되어 있을지도.

댓글